산학협력단 천안분단, "2025년 충남 학생 정보과학 챌린지" 개최
관리자 2025-08-18 조회수 43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와 충남컴퓨터교육협의회는 15일 천안캠퍼스에서「2025년 충남 학생 정보과학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개회식은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 이동주 천안공과대학장, 이병도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인철 도의회 부의장, 신태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충남 및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생 606명이 참가해 총 9개 종목에 걸쳐 정보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역량을 겨루는 대회로, 대회 참가자들은 다양한 정보과학 분야의 실력을 겨루며 창의력과 논리력을 발휘하였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보과학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IT 및 정보과학분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충남 발전전략의 축을 담당할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행사는 국립공주대학교, RISE사업단, SW중심대학사업단, 그리고 충남컴퓨터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충청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가 후원하여 지역 사회와 교육계의 협력 속에서 진행되었다.
국립공주대 임경호 총장은 "정보과학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참가 학생들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하고, 미래 기술기반 사회의 주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국립공주대학교도 창의·융합형 IT 인재 양성을 위해 쉼 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공주대 HOT뉴스 링크]
https://kongju.ac.kr/bbs/KNU/2113/412904/artclView.do?layout=unkn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