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혁신적인 SW경쟁력으로 SW인재를 육성하는
국립공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제24회 TOPCIT 정기평가 및 SW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관리자 2025-12-22 조회수 109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임재현)은 지난 12월 18일 천안캠퍼스 9공학관에서 「제24회 TOPCIT 및 SW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24회 TOPCIT 정기평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국립공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유승민 학생은 전국 단위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해 TOPCIT 전국 해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교내 성적 2위를 기록한 컴퓨터공학과 김태우 학생은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실무형 문제해결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역량 검정 시험으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 SW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매년 연 2회 정기 평가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국립공주대학교 SW알고리즘 경진대회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한승주 학생이 최우수상(총장상)을 수상했으며, 컴퓨터공학과 이정우 학생과 소프트웨어학과 원동건 학생이 우수상을, 컴퓨터공학과 김태우·이동헌 학생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하며 뛰어난 알고리즘 실력을 입증했다.

국립공주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그동안 TOPCIT 대비 교육, COEIC 기반 집중교육, 단계별 알고리즘 실습 및 실전 대비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특히 알고리즘 집중교육과 경진대회를 연계한 교육 체계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와 실전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W중심대학사업단 임재현 단장은 “학생들이 꾸준한 학습과 도전을 통해 전국 단위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TOPCIT 대비 프로그램, 알고리즘 경진대회,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IT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SW·AI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